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더 행복하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인생 반전의 9가지 법칙

반응형

1. 지금까지 과거의 자신의 모습을 과감히 버릴 줄 알아야 새로운 나를 얻을 수 있다. 변화의 두려움을 내려놓아야 한다. 

 

포기하기 힘든 것을 아깝게 생각하지 않고 과감히 내려놓을 때 그때부터 내 삶이 변화된다. 막상 해보면 별거 아닌 것들이 사람의 마음을 시험 들게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2. 단 하나의 진정한 자아가 있다는 믿음은 환상이다. 자신이 가진 다양한 가능성을 부정하려 들지 말고 행동으로 여러 자아들을 실험해 보아야 한다. 

 

내가 지금 까지 봐왔던 삶의 낡은 관점들을 버리고 또 다른 관점의 가능성을 열어야 한다. 그러면 좀 더 개발하고 싶은 자아가 떠오를 것이다. 성찰을 통한 더 나은 삶에 대한 나의 생각과 나의 상상이 곧 현실이 될 수 있음에 흥분하라 .

 

3.나를 아는 순간부터 변화한다. 뭐든 움직이고 변화해야 내 삶의 질에도 변화가 있다. 내 스스로를 진단하다 보면 뭐가 부족한지 그리고 새로운 자신을 위해 무엇이 개선이 되어야 하는지 하나씩 정리가 되기 시작한다. 

 

나 자신의 현주소를 면밀하게 알게 되는 순간부터 성장통이 시작된다. 나 자신을 알고 모르고는 그래서 정말 중요한 일이다. 정해진 일상과 주어진 틀 안에서 만족하며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화를 위한 성장통’이 삶을 얼마나 부유하게 하는지 모른다.

 

 

4.변화는 느닷없이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시기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한 시기도 있다. 기회의 창은 항상 열렸다 다시 닫히기를 반복한다. 순간 순간 속에서 변화의 씨앗을 발견하고 움켜쥐어야 한다.. 어느 것 하나 걸러내지 않는 열린 눈과 귀로 매일 매일을 맞이할 필요가 있다.

 

5. 결과를 버리고 과정을 사랑한다.

작은 성공이 모여 큰 성공을 이룬다. 한 번에 원하는 대로 다 이루어지는 것은 이 세상에 절대 없다. 오랜 기간 뿌리 내려야 열매를 맺는 일과 인생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은 쉽게 변하지 않는 진실이다.

 

결과에 집중하면 지치기 마련이다. 과정에서 행복을 느껴야 한다. 과정이 곧 내 인생의 가치를 결정함을 알아야 한다. 실패와 후퇴 없이 전진한 사람은 없다. 실패를 실패로 보지 않는 안목과 내공을 길러라.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는 새로운 내공을 얻고 이는 마르지 않는 부와 행복의 파이프라인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6. 다양한 실험으로 나의 가능성을 확인해야 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포기하지 말고 겸업과 복수 활동을 통해 진지한 실험을 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나의 가치관이나 선호도를 하나씩 확인해 나가야 한다. 나만의 가설을 세우고 시도와 검증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

 

7. 기존 인맥에서 벗어나 새로운 역할 모델을 찾는다. 진정 변화하고 싶다면 내 주위의 인맥부터 하나씩 하나씩 변화해야 한다. 닮고 싶은 사람과 나를 지원할 사람을 찾고 얻어야 한다. 알고 지낸 지인 중에선 찾지 마라. 기존 인맥을 뚫고 나와야 변화가 시작된다. 가지를 뻗어 새로운 역할 모델을 찾아라. 변화의 본체는 내가 만든 주위 사람들이다.

 

8. 삶의 변화 스토리를 매일 쓴다. 매일 일어나는 일속에서 변화의 의미를 찾도록 노력한다. 자신의 이야기를 거듭해서 구성하며 인생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쓴다. 변화속에서 발견해낸 나의 또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통합한다.

 

 

 

9.변화하는 스스로의 모습을 통해 정체되었던 황금 같은 시간을 낭비했던 한때의 과거가 후회스러울 지도 모른다. 나의 변화된 관점을 친근한 청중에서 벗어나 비평해 줄 수 있는 사람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라. 끊임없이 변화할 수 있는 나의 무한한 가능성을 거듭 확인하게 될 것이다.

 

10. 정체를 겪거나 통찰력이 생기지 않는다면 일상에서 한 걸음 물러서도 된다. 시간을 갖고 변화하는 이유와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본다. 정체가 또 다른 성장의 발판임을 알게 된다. 

 

현실과의 적극적인 상호 작용과 참여를 통해 정체된 자신의 새로운 돌파구를 발견한다. 변화를 위해 몸부림 친 그 순간부터 성장은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 되고 있음을 믿는다.

 

11.부딪혀 봐야 ‘나’ 를 안다. 현실과 부딪혀야 실제 나의 참 모습을 알 수 있고 더 나은 행복을 위해 필요한 도구를 얻을 수 있다. 부딪히지 않고서는 그냥 현실에 만족하며 사는 것이 더 낫다. 

 

현실과 나 그리고 나의 현 주소를 과감하게 인정해야 된다. 지금 보다 더 나은 부과 자유를 얻고 싶다면 과감하게 부딪혀야 한다. 그에 대한 용기를 내는 것은 피해 갈 수 없는 선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