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png jpg 변환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해보자!

반응형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 작업을 하거나 일상적인 생활에서 어떤 일을 하면서 가끔 PNG파일을 다른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로 변환을 필요로 할 때가 있는데, 확장자를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환을 해주면 좋긴 하지만,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할때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해줘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다.


 

그렇기에 본 포스팅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사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아주 간단하게 PNG JPG 변환을 해볼 텐데 이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꽤 있기에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보고자 한다. 변환을 할때 사용할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사람이 사용하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이다.


 

이제 변환 작업을 해볼 텐데, 먼저 JPG로 변환 할 그림파일을 그림판으로 불러와보자

(그림판의 위치는 시작메뉴 -> 보조프로그램 내에 위치해있다.)



 

다른 방법으로 PNG JPG 변환 대상이 되는 그림 파일을 마우스로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에서 그림판을 클릭하여도 상관없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중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변환 할 그림파일을 선택하게 되면 위 왼쪽의 그림처럼 변환 될 파일이 업로드 되는데, 왼쪽의 산단 메뉴 버튼을 누르게 되면 4번째에 위치한 '다른 이름으로 저장(A)'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른 형식으로 저장 할 수 있는 파일 형식의 목록을 볼 수 있다.

 


파일 형식은 png, jpg, bmp, gif, 그 외 기타 파일 중 변환을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png jpg 변환 방법을 배워보는 것이기 때문에 'jpeg 그림'을 클릭하도록 하자

 



'jpeg 그림'을 클릭하면 '이 그림을 저장하면 투명성이 손실 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창이 나오는데, png 파일 형식은 기본적으로 배경이 투명한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그림 파일 형식으로 변환을 하게 되면 투명이었던 배경이 흰색으로 채워지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 하도록 하자.


 

png jpg 변환을 완료한 후 마지막 파일의 속성을 들어가 보면 jpeg 이미지(확장자가 jpg)로 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위 방법 외에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윈도우 그림판을 사용한 이유는 대부분의 컴퓨터 이용자가 윈도우를 사용하고, 윈도우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그림판은 모두 설치가 되어 있으니, 위 방법이 접근성이 좋고,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