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성공한 부자들의 흔들리지 않는 자기 최면의 법칙 10가지

반응형


1. 마음정리가 확실하다.

대부분은 일이 안 풀린다는 그러한 습관화된 부정적인 생각이 있기 때문에 힘든 것이다. 사람은 부정적인 생각에 더 익숙하다. 긍정하면 할수록 긍정이 나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부정적인  마음에 속지않고 믿지도 않는다. 


2. 삶의 명확한 기준이 오히려 나를 자유케 한다.

오히려 명확한 기준이 있다는 것이 삶의 무게와 부담이 아니라 역설적이게도 압박감으로 부터 자유로워 질수 있는 방식이다. 그 기준으로부터 꺼지지 않는 열정 동력이 생산됨을 잊지 않는다. 사소하지만 단호한 기준이 성공의 시작이다.


3. 목표를 최대한 잘게 나눈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잘게 잘게 나눈다. 목표는 나누어 바라볼 수록 더 확연해지고 뚜렷해져 행동을 쉽게 한다. 그것이 되던 안되던 실패가 두려워 머뭇거리지 말고 먼저 움직인다. 막상 해보면 별게 아닌게 많다는 것을 늘 스스로에게 상기시킨다.


4. 그 방면에 노련한 멘토를 찾는다.

멘토를 찾고 그 사람과 이야기하다 보면 당신의 갈길이 명확해 지는것을 깨달을 것이다. 길이 없는게 아니라 안보여서 혼란스러운 것이다. 답답하게 안풀리던 일도 결국 내가 찾아낸 그 인연이 해결해 줄것이라 믿는다.


5. 욕심부리지 않고 자족할줄 안다.

꿈을 이루는건 현실이다. 그런 현실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에 맞게 행동을 해야 되는 것이다. 욕심이 앞선 무리한 계획은 자책과 우울을 생산할 수 있음을 잊지않는다. 때론 자족하며 쉬어갈줄 안다. 현실에 맞는 계획, 나의 한계를 실험할 수 있는 계획을 고민한다. 하지만 욕심만 앞선 무리한 계획은 늘 경계하기 위해 애쓴다.


6. 나의 생각과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

머릿속에 있는 것과 현실은 엄연히 다르지만 시각화 하게 된다면 어떤일이든 조금더 관심을 가질수 있다. 내가 가지고 싶은것, 되고 싶은것, 나의 생각과 상상을 그 무엇보다 즐기며 그것이 곧 현실이 됨을 확신한다.


7. 일을 철저히 차별한다.

일의 경중을 알고 우선 순위을 자각한다면 압박감이 눈 녹듯이 사라질 것이다. 미룸에 익숙하면 삶이 나를 무겁게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미리 하면 삶이 나를 가겹게 함을 잊지 않는다.


8. 사람들에게 절대 착하지 않다.

미련스럽게 착하지 않다.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명확히 다르다, 사랑을 하노라 하면 사랑한다고, 일을 못한다면 못한다고 홀가분하게 말한다. 솔직한 마음을 전했으니 나의 일은 거기서 끝났다. 그 다음은 상대의 몫이다. 내가 깔끔하면 내 주위도 깔끔하고 내 일도 깔끔하다.


9. 절망을 이용한다.

절망 또한 하나의 과정이고, 그것은 당신이 나아가기에 아주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다. 버티는게 우선이다. 버티는데 얻는 삶의 깨달음이 내 인생 전체를 견고하게 함을 잊지 않는다.


10. 모든 일이 내가 잘못됐다고 자책하지 않는다.

압박감의 근원은 자신이 무언가를 이루어야 한다는, 해내야 한다는 자기 책임에서 비롯되는 것이다. 인생은 뭐든지 즐거워야 한다. 

조금 놓아 두어도 바뀌는 것은 없다. 때로는 휴식이 필요하다. 인생은 장기전이다. 나의 반전은 항상 꿈틀 데고 있음을 잊지 않고 쉬어간다.

반응형